-
간에 좋은 음식을 확인하셨다면 반대로 간에 나쁜 음식도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우리 몸에서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 불리며 70% 이상 손상되어도 별다른 증상이 없어 이런 이름이 지어지게 되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간에 나쁜 음식을 참고하셔서 우리 몸에서 다양한 기능을 하는 간의 건강을 미리부터 챙기신다면 장기적인 간 건강은 물론 균형잡힌 몸 건강을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1. 기름진 음식
간에 나쁜 음식은 기름진 음식입니다. 예를 들어 감자튀김, 치킨, 탕수육과 같은 튀김류를 많이 섭취하시는 분들께서는 간 건강을 위해서 조절하셔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간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간 건강을 챙기시려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셔서 기름기가 적은 음식을 드시는기 바랍니다.
2. 짜거나 단 음식
두번째로 소금이나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간에 나쁜 음식입니다. 설탕이 지나치게 많이 들어간 음식을 섭취하게 될 경우 지방간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금이 많이 들어간 짠 음식은 간 건강에 나쁜 음식입니다. 짠 음식을 많이 섭취하신다면 간이 손상되기 시작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니 가급적 짠 음식은 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동물성 단백질
동물성 단백질은 간에 나쁜 음식으로 섭취하는 횟수를 조절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동물성 단백질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한 사람들의 경우 간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평소에 육류를 많이 섭취하는 사람일수록 비알코올성 지방간이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육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번 기회에 식물성 단백질을 대체식품으로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술, 알코올
간에 나쁜 음식으로 네번째 음식은 술, 알콜이 들어간 음료입니다. 술을 많이 드시는 분들께서는 간에 많은 무리를 주어 간의 기능이 약해진 상태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술을 해독하기 위해서 간이 무리해서 해독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평소에 알코올, 술을 많이 드신다면 간에 직접적으로 손상을 가해서 간경화, 간암 등이 발생할 확률이 높으니 미리 부터 음주량을 조절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지나친 탄수화물
마지막으로 간에 나쁜 음식은 지나친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어느정도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탄수화물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할 경우 간에서 저장을 하게 되는데 이때 탄수화물은 중성지방으로 변하면서 지방간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탄수화물을 많이 드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흰 빵, 백미, 국수 등의 곡류를 되도록 줄여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간에 좋은 음식 추천 BEST5 간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이 음식을 챙기세요!
우리 몸에서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 불리는 만큼 미리부터 간 건강을 챙기시는 것이 중요한 장기입니다. 제가 이전에 추천드린 간 필수 영양제와 더불어 간에 좋은 음식 추천 BEST5를 챙기신다면
ee.dxnx.co.kr
간 필수 영양제 추천 BEST5! 간 회복에 '이것'이 제일 좋아요
간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장기 중 하나입니다. 우리의 신체활동에 필요한 영양소와 많은 혈액을 만들고 보관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몸이 아플 때 먹는 약과 평소에 꾸준히 챙겨 드시는 필수
ee.dxnx.co.kr
맛있는 단백질 쉐이크 추천 BEST5 ! 단백질 보충제 추천 성분 확인하셨나요?
우리가 운동을 하는 목적은 근육량을 늘려 건강과 활력을 높이기 위해서 입니다. 여성분들과 남성분들 모두 근력을 높이기 위해서 운동과 함께 단백질 쉐이크를 챙기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ee.dxnx.co.kr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에 좋은 음식, 위 경련에 좋은 음식 BEST5 추천 (0) 2023.11.15 당뇨 초기 증상, 원인, 예방법, 당뇨에 좋은 음식 딱 정해드려요! (0) 2023.11.14 간에 좋은 음식 추천 BEST5 간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이 음식을 챙기세요! (0) 2023.11.13 맛있는 단백질 쉐이크 추천 BEST5 ! 단백질 보충제 추천 성분 확인하셨나요? (0) 2023.11.13 아침에 먹으면 나쁜 음식 TOP5! 공복에 '이것' 먹지 마세요 (0) 2023.11.13